영화/추가장면,엔딩크레딧

월-E 삭제장면! 실제 영화와는 정반대였던 장면! 그외 삭제 장면들!

할랑할랑 2008. 11. 28. 04:32
반응형

월-E 삭제장면! 실제 영화와는 정반대였던 장면! 그외 삭제 장면들!

1. 쓰레기 투하구 장면(Deleted Scene: Garbage Airlock)

예고편에서만 볼 수 있었떤 바로 그 장면!

 포틀랜드 테스트 시사회 후에, 쓰레기 투하구 장면의 대대적인 스토리 수정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것도 거의 완성된 장면들을 다시 만들었다는군요! 월-E와 이브의 역할이 정반대였다고 합니다. 원래는 이브가 오토에게 공격을 받아 쓰레기통으로 떨어지고, 월-E가 고장난 이브를 구해주는 내용이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월-E 예고편 중에 '본편에서 볼 수 없었던 장면'이 있었던 겁니다. 저는 '훌륭한 가짜(페이크/fake) 예고편'인줄로만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원래 만들었던 장면을 완전히 들어내고 새로 만든 겁니다!

본편에서는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 삭제 장면 1 보기 (Delegted Scene: Garbage Airlock. 유튜브 동영상 링크입니다)


애니매이션에서 거의 다 제작을 마친 장면을 수정한다는건 매우 힘든 결정이죠. 그치만 DVD제작팀은 스페셜 피쳐로 넣을 '삭제 장면'이 많아졌다며 기뻐했다고 합니다.

WALL-E가 쓰레기 투하구의 거대한 WALL-A와 교감을 나누는 장면이 훨씬 길게 있네요. 월-A가 영화 본편에서보다 훨씬 귀엽게 표현되었습니다. 아직 제작 중일때라, 음악도 좀 다르네요.

 




2. 월-E와 이브가 식물을 찾아오는 장면(Deleted Scene: Dumped)

영화 본편에서는 월-E가 탄 우주선(비상 탈출용 포드)이 폭발하고, 곧이어 이브와 월-E 둘이서 낭만적인 우주 유영을 펼치게 되죠. 삭제 장면에서는 둘의 교감이 액시엄 안에서 펼쳐지는데, 영 느낌이 다르네요. 뭔가 밀실 데이트 같은 분위기이긴 한데...

 


- 삭제 장면 2 보기 (Deleted Scene: Dumped. 유튜브 동영상 링크입니다)
- 삭제 장면 2 보기 (TrailerAddict.com 원래는 1:30쯤 되는데, 여긴 10초 정도 밖에 없네요)


모선 컴퓨터의 음성은 지금은 시고니 위버이지만, 이 영상에선 아직 시고니 위버가 녹음하기 전이라서, 다른 사람의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습니다.



※ 관련글
- 월-E에 시고니 위버의 목소리가?! 월-E 숨겨진 뒷이야기들
- WALL-E 코믹 스페셜 단편극 BURN-E! 픽사의 기발함!
- 픽사 작품 속 마니아용 조크! 영화를 넘나드는 캐릭터들, 피자 플래닛
- 월-E와 2001 스페이스 오딧세이 패러디, 모티프 혹은 오마주
- '헬로 돌리'와 월-E 노래 가사 번역, 월-E에 나온 다른 노래들(Don't Worry Be Happy, 장밋빛 인생 등)
- 월-E가 쌓은 탑은 어떻게 처리할까? 보너스 영상 샘플 보기
- Wall-E 특별 공개 동영상, 예고편 및 제작과정 모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