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추가장면,엔딩크레딧

WALL-E 코믹 스페셜 단편극 BURN-E! 픽사의 기발함!

할랑할랑 2008. 11. 25. 23:08
반응형

기발한 Bluray/DVD 보너스 영상! WALL-E 코믹 스페셜 단편극 BURN-E! 픽사의 코믹 센스!

월-E를 재밌게(혹은 감동적으로) 보신 분들이라면 꼭 보셔야할 코믹 단편입니다. 앤드류 스탠튼 감독이 월-E를 만든 후에 코믹 단편극을 하나 만들고 싶어서, 나중에 이름을 붙였다고 하네요.

DVD 및 블루레이(Bluray)에 스페셜 피처(특별 영상)으로 보너스로 들어간 단편이고요. 국내외 이런저런 UCC 사이트에 올라온 영상을 아래 링크로 모아놨습니다.

- Trailer Addict 홈페이지에 올라온 Burn-E 영상
- 네이버 비디오 영상 링크 1
- 네이버 비디오 영상 링크 2
- 앰앤캐스트 링크 [mncast 서비스 종료로 동영상이 삭제되었습니다.]
- 다음 티비팟 링크 1
- 다음 tvpot 링크 2


BURN-E
! 약자는 아닌 것 같고, 월-E이름의 패러디에 가까운게 아닌가 싶습니다. Burn이라는 말 처럼 고압 산소로 태우고 자르고 용접하는게 업무인 로봇이니까요.(감독 음성해설(코멘터리)에는 '버니'라고 해석했더군요)

월-E와 이브가 본격 염장질의 극을 달리며 낭만적인 분위기에서 우주 유영 후에 액시엄(Axiom)으로 돌아갈때, 안타깝게 우주 밖에 혼자남게 되는 로봇이 있었죠? 이 로봇의 운명은 어떻게 되었을까... 귀엽고 웃기지만 좀 불쌍하다고 생각했던 팬들을 위해 픽사에서 BURN-E를 주인공으로 한 단편을 만들었습니다!

 

바로 이 장면입니다. 자신의 책무를 묵묵히 수행하다 바깥에 갖히는(?) 비운의 로봇

월-E 전체 본편과 계속 이어지는 코믹극입니다.(본편을 보신 분들이 재미있게 보실 듯). 어떤 분은 공돌이(공학도)의 비애와 동병상련의 슬픔이 느껴졌다고도 하더이다...

 


 베토벤 합창 교향곡을 좋아하는 Burn-E. 수리를 하면서 흥얼거리는 노래는 바로 합창 교향곡! 영상 끝부분에도 베토벤 합창 교항곡이 나오네요.(환희의 찬가, 환희의 송가라고도 하죠)

 


※ 관련글
- 영화 본편에 이어지는 코믹하고 기발한 스페셜 단편 영상 모음!
- 쿵푸 팬더 특별 단편 DVD 수록 영상, 다섯 영웅들의 비밀
- WALL-E 삭제 장면! 영화와 정반대인 장면과 그 외 삭제 장면!
- 월-E 스페셜 메이킹 영상 등, 영화 개봉 전 홍보용 공개 제작과정 모음!
- 월-E에 시고니 위버의 목소리가?! 월-E 숨겨진 뒷이야기들
- 픽사 작품 속 마니아용 조크! 영화를 넘나드는 캐릭터들, 피자 플래닛
- 월-E와 2001 스페이스 오딧세이 패러디, 모티프 혹은 오마주
- '헬로 돌리'와 월-E 노래 가사 번역, 월-E에 나온 다른 노래들(Don't Worry Be Happy, 장밋빛 인생 등)
- 월-E가 쌓은 탑은 어떻게 처리할까? 보너스 영상 샘플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