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활용팁

티스토리 티에디션 공지사항 링크 버그?

할랑할랑 2010. 9. 20. 12:07
반응형

티스토리 티에디션 공지사항 링크 버그?

티스토리 고객센터 쪽에 알려줘야할 사항인 것 같으나...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풍성한 9월 포스팅이 주렁주렁 열리도록 하여야할 의무가 있으므로, 블로그에 글을 쓴다.

어차피 해당 문제는 이미 누군가 알고 있거나... 신고하거나... 아니면 언젠간 글 검색으로 발견되겠지 뭐ㅋ

티에디션에서 화면에 보여줄 글 카테고리 목록을 "전체보기"로 설정하면 공지사항의 글까지 목록에 모두 표시된다.

글선택 아이콘을 누르면, 글 목록을 선택할 수 있다. 이처럼, "전체보기" 상태인 경우, 공지사항 글까지 같이 목록에 모두 표시된다.

그런데, 공지사항 글을 클릭하면 주소가 잘못되었다고 나온다.

티에디션 화면에서 공지사항으로 올렸던 글 제목을 클릭하니 글이 없다고 한다.

아마, 언제부터인지 몰라도 티스토리 글 분류 중 "공지사항" 글은 글 주소에 "notice"를 덧붙여줘야하도록 바뀌었는데, 그 내용이 티에디션에는 적용되지 않았나보다.
티에디션의 링크에는 해당 주소가 http://hallang.tistory.com/282 라고 되어있으나, 현재 티스토리 서비스의 공지사항 주소는 http://hallang.tistory.com/notice/282 이다.

티에디션 글 목록이 아닌, 우측 공지사항의 목록을 클릭하면 잘 나온다. 주소에 "notice"가 추가되어있다.

어차피 공지사항까지 티에디션 초기화면에 올라올 필요가 없어보이므로, 아예 공지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글만 보이도록, 카테고리 글 분류 목록 모두를 직접 선택해주었다.

티에디션 사용 중이라면, 로그인 후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메인창으로 가면 이렇게 티에디션 편집 바로가기 링크가 있다.

편집할 아이템(최신 글 목록)을 선택한다.

공지사항 링크에 버그가 있으므로 공지사항을 목록에 보이지 않기 위해, 티에디션 글선택 메뉴에서 전체보기를 해제하고, 나머지 카테고리를 모두 직접 선택해주었다.

화면 우측 상단의 적용하기를 누른다.



※ 관련글
- 티스토리 티에디션 뒤늦은 사용기, 간단한 사용방법
- 티스토리 목록 보기 너무 불편하다? - 필독 티스토리 사용자 왕초보팁 필수 환경 설정
- 티스토리 "접기, 열기" 기능을 꾸며보자! (more... less... 더보기, 보여주기, 닫기 기능)
- 내 블로그를 영문으로 올려볼까?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웹번역 달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