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활용팁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제외되다 ㅠㅠ 재신청함 - 잘 봐주세요 굽실굽실[굽신(X) → 굽실(O)]

할랑할랑 2010. 7. 22. 02:14
반응형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제외되다 ㅠㅠ 재신청함 - 잘 봐주세요 굽실굽실[굽신(X) → 굽실(O)]

- 참고글 : Bryan Joo님(JooDinK.com) - 티스토리의 내 글들이 네이버에서 검색되도록 하기(http://zoo6873.tistory.com/5)

※ 네이버 블로그 검색 요청 요약
1. 네이버 RSS피드등록 요청(2010-07-20 현재 사용가능한 링크)
http://help.naver.com/ops/step2/mail.nhn?upCatg=264#catg_a_547
(링크 화면이 뜨면 좌측 메뉴 중 RSS 피드등록 요청 클릭)
2. 직접 찾아가는 법 : 네이버 고객센터(http://help.naver.com/customer/index.nhn)
"도움말 메일문의" "블로그 도움말" 클릭 → 우측 상단의 분류 탭 중 "메일문의" 클릭 → 좌측 "검색" 카테고리 중 "블로그 검색" 클릭 → RSS피드등록요청

티스토리 블로그 두 곳 중 "할랑할랑"이 네이버 검색에서 완전 제외된 것으로 보입니다.

저쪽 "펀펀라이프"가 오히려 정보성 글도 적고 잡담이 많은데, 오히려 검색 노출을 고려하지 않고 깔끔하게 글을 작성해와서인지, 아직 네이버에서 여전히 잘 검색되고 있는 반면...

할랑할랑은 예전 글마저 완전 제외되었네요. 네이버 검색 인덱스에서 아예 hallang.tistory.com 자체를 날려버린가 싶습니다. 과거글마저 전혀 검색이 안되네요.

구글, 다음, 네이트, 야후, 빙... 한국 빙은 다음과 제휴인가봅니다. 검색결과가 똑같습니다.

검색 잘 되던 예전글인데 아예 검색 목록에서 사라진 듯...

그 결과... 역시나 네이버의 위력은 큽니다. 검색어 유입이 절반으로 격감!

방문자 수 자체도 사실 좀 민망하지만... 14일 전후로 아예 반타작

대놓고 제목을 그대로 검색해봐도 검색이 안되는걸로 봐서는, 확실히 검색결과에서 제거된 것 같습니다.
- 구글 검색 결과 (콜오브듀티 월드앳워 로딩시 검은화면에서 멈춤 현상 임시 해결책)
- 다음(http://www.daum.net)
- 네이트(http://www.nate.com)
- 야후(http://kr.yahoo.com)
- 빙(http://www.bing.com)

- ... 그리고 네이버 ㅠㅠ(http://www.naver.com)

예상으로는... 어디까지나 추측이지만 글 제목 부분에 마치 스팸블로그 글처럼 검색어 유입을 노린 문장을 넣은 바람에 오히려, 네이버 자체 스팸 분류 검출 알고리즘에 걸린게 아닌가 싶네요.

예를 들면 (꿍디꿍디... 말고)... 이런식으로요...

검색 잘되어라고 저렇게 썼는데, 검색 차단되었나봐요(추측일뿐)

7/14일부터 검색량이 줄어든 걸로 봐서는 14일에 포스팅한 글 두개 중에 원인이 있지 않나 싶은데... 14일에 작성한 글 하나([XP] 자동 업데이트 재부팅하라는 창이 자꾸 뜰 때)에 위에서 말한 방식을 썼었고, 두번째 글은 그런 짓(?)을 안했거든요.

7월 14일 초반(새벽)까지만해도 search.naver.com 유입이 많았는데...

7/14 오후들어 네이버 검색 유입이 딱 끊겼습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추측일 뿐이고,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지만... 예전에 적어놓은 글들 때문에 이제와서 검색 제외되었을리는 없지만... 뭐 예전 글에 걸려있는 링크 중에 문제가 있는게 있을수도 있고...

일단 최근글 제목 부분에 스팸블로그 글처럼 검색어 유입을 고려해 적어놓았던 의미없는 문장들을 정리한 후에, 블로그 검색 요청(RSS 피드 요청)을 다시 해놓았고, 일단 고객 센터의 답변 메일은 받은 상태입니다. 아무튼 네이버 사마 잘 부탁드립니다~~ 굽실굽실 ㅠㅠ

반영할 수 있도록 등록하였답니다. 이제 기다려보는 수 밖에...


※ 관련 참고 링크
- Bryan Joo님(JooDinK.com) : 티스토리의 내 글들이 네이버에서 검색되도록 하기(http://zoo6873.tistory.com/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