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활용팁

삼성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 앱 업데이트 취소, 복구, 복원 지우기(안드로이드 예전 구버전으로 돌아가기)

할랑할랑 2019. 3. 21. 18:40
반응형
삼성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 앱 업데이트 취소, 복구, 복원 지우기(안드로이드 예전 구버전으로 돌아가기)

※ 글 수정(2019.4.4.) :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도 2019.4.2.일자로 최신 버전이 업데이트되어, 더 이상은 아래의 방식으로는 이전 버전으로 되돌리는게 불가능하다.(아예 각자 휴대폰 초기버전으로 되돌리는 것만 가능함)


-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에 최신 버전이 업데이트 되기 전에 플레이 스토어로 가서, 삼성 브라우저를 제거(업데이트 제거) 후 다시 업데이트하면 됨. 단, 빠른 실행 아이콘은 모두 초기화되니 주의!
- 갤럭시 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앱 자동 업데이트 기능은 모두 해제할 것

삼성 브라우저 앱이 업뎃되었다.

갤럭시 스토어(Galaxy Store)를 통해 삼성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 앱(App)이 2019년 3월 20일자로 업데이트 되었는데, 디자인이 바뀌고 무엇보다 이전 버전의 확장기능 QR코드 리더기 및 비디오 어시스턴트 기능이 삭제되었다. (동영상 플레이어를 따로 띄우거나 팝업 플레이어를 띄울 수 있는 기능)

QR코드 스캔, 비디오 어시스턴트 기능 삭제를 아쉬워하는 후기

이번 업뎃이 마음에 들면 계속 써도되지만, 위에서 말한 기능들(QR스캔, 비디오 어시스턴트)이 필요하다면 얼른 업데이트를 지우고 다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가서 업데이트를 하면 된다.

아직 구글 스토어엔 작년 12월 버전이 남아있다.(19년3월21일 현재까지는..)

제거(업데이트 제거) 후 다시 플레이 스토어에 업데이트를 진행

삼성 최신 앱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되기까진 약간의 시차가 있어, 아직까지 구글 스토어에는 2018년 12웧 버전의 삼성 브라우저가 등록되어있다.(2019년 3월 21일 현재까진... 그렇다)

확장기능으로 가보면 QR 코드 리더기 및 비디오 어시스턴트 기능이 다시 생긴 걸 확인

단, 빠른 실행 아이콘 등은 초기화되는 것으로 확인되니 주의할 것(빠른 실행 아이콘 중 필요한 링크 URL 주소는 캡쳐 또는 백업 해둘 것)

업데이트 제거 후 다시 업데이트를 하면서 일부 자료(빠른 실행 아이콘)는 날아갈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또한 갤럭시 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옵션에서 더 이상 와이파이(Wifi) 환경에서도 자동 업데이트가 되지않도록 설정해두어야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