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활용팁

IE11에서 민원24 등본 출력, 사용하시는 OS의 Browser에서는 문서출력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문제 호환성 보기 설정으로 해결

할랑할랑 2015. 3. 4. 04:06
반응형
IE11에서 민원24 등본 출력, 사용하시는 OS의 Browser에서는 문서출력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문제 호환성 보기 설정으로 해결

조금 황당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 11http://minwon.go.kr 에서 주민등록등본 출력 시,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라는 경고 메시지가 뜬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호환성 보기 설정을 해주었더니 바로 해결된다.

Internet Explorer 11은 사용자도 많을텐데, 다른 곳도 아니고 정부 포털 서비스에서, "호환성 보기 설정을 해주십시오" 메시지도 아니라 아예 "지원하지 않습니다"라니... (지금은 메시지를 고쳤을지(?)도 모르겠다)

호환성 보기 설정을 하면 화면이 새로고침되는데, 아까 출력못한 민원 문서(등본)은 마이페이지 - 나의민원 - 나의민원처리결과 로 들어가면 다시 확인이 가능하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로 minwon.go.kr 에서 주민등록등본 출력을 하려했더니... 사용하시는 OS의 Browser에선느 문서출력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해당서비스를 제외하고 사용 가능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설정 아이콘 버튼(톱니바퀴 모양) - 호환성 보기 설정(B)


minwon.go.kr 을 추가(A)해준다.


출력하지 못한 민원은, 마이페이지 - 나의민원 - 나의민원처리결과로 들어가면 다시 볼 수 있다.


인쇄하기 창이 올바르게 나온다. 추가기능(플러그인/액티브X 등)을 설치해주어야 정상 출력이 가능하다. 네트워크 공유 프린터로는 출력 불가함


ActiveX 컨트롤 설치를 해줘야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