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활용팁

Google Drive 휴지통 삭제 및 복원 기능 테스트(같은 파일명의 파일을 삭제하고 새로 만든 후, 휴지통 복원 시)

할랑할랑 2014. 11. 12. 04:53
반응형

Google Drive 휴지통 삭제 및 복원 기능 테스트(같은 파일명의 파일을 삭제하고 새로 만든 후, 휴지통 복원 시) 휴지통 삭제 동일 파일 중복 생성 테스트 test cloud 클라우드 서비스 webhard 웹하드

* 요약
- 구글 드라이브에서 휴지통에 있는 파일을 복원할 때, 복원 대상 경로에 동일한 파일명이 있다면, 파일명 뒤에 숫자가 붙어서 생성된다.(Google Drive 앱이나, 웹페이지에서는 해당 숫자는 안 보인다)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를 켜두건, 웹 화면이나 구글 드라이브 앱에서건 상관없이, Google Drive에 올려둔 파일을 지우면, 바로 삭제되지 않고 내 Google 드라이브 내의 휴지통으로 이동한다.


우선 테스트한 파일을 생성하고, 구글 드라이브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동기화가 올바르게 될 때 까지 기다린다.


동기화 완료 상태가 되면...


일단 파일을 삭제해본다.(구글 드라이브에선 해당 파일이 Google 드라이브 내의 휴지통으로 이동된다.)

 휴지통에 파일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원래 위치에 다시 동일한 파일명을 생성한 후... 다시 복원을 하면, 새로 생성한 파일과 어떻게 충돌이 발생하는지(덮어씌운다든지) 확인해보고 싶었는데...


파일 삭제가 완료된 후, 다시 동일 경로에 동일한 파일명을 생성하고 동기화한다.


이제 구글 Drive 웹 화면으로 가서, 해당 파일을 휴지통에서 복원해보면...

구글 드라이브 화면에서 확인해보면, 동일한 파일명이 두 개 보인다. 물론 내용은 서로 다른 파일이다.


구글 드라이브에서는 동일한 파일명이 허용되는 것 처럼, 삭제한 파일과 새로 생성한 파일이 모두 보인다만...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를 해둔, 로컬 PC 디스크의 내용을 보니 확인이 된다. 복구할 파일명이 중복될 경우, (1), (2), (3) 이런식으로 숫자를 늘려가며 표시가 된다. 해당 숫자는 웹 구글 드라이브에서는 아예 보이지 않는다.


구글 드라이브 싱크(Sync)로 동기화해보면, 중복되는 파일명에 숫자를 붙여 표시하는 것을 알 수 있다.


* 관련글
- 새 Google Drive 불편함 가중, 새 구글 드라이브 도대체 뭐가 빨라진 건 진 모르겠고, 기능 하나가 없어졌다.http://hallang.tistory.com/408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