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재생팁/FLV 플래시동영상

엠엔캐스트와 엠군 동영상을 전체화면으로 보려면 해당 사이트를 방문해야합니다

할랑할랑 2008. 5. 19. 23:31
반응형

엠엔캐스트와 엠군 동영상을 전체화면으로 보려면 해당 사이트를 방문해야합니다

다들 아시는 사항이지만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과 개인적인 정리 차원에서 글을 작성합니다.

다음 티비팟(Daum Tvpot)에 올라온 플래쉬 동영상은 우측 하단의 전체화면보기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고 빠르게 전체화면보기가 되지만, 앰앤캐스트(MNCast)와 앰군(MGoon)은 그냥 동영상 전용 새창이 뜨더군요.

엠앤캐스트와 엠군 동영상을 완전한 전체화면으로 보고 싶다면, 해당 사이트를 직접 방문해야합니다.

참고로 네이버 플래시 동영상은 네이버 비디오(video.naver.com)을 방문해서 전체화면 버튼을 눌러도 전체화면 대신 그냥 새로 동영상 창만 따로 뜨더군요.

새 창으로 떠 있는 동영상의 경우에도, 컴퓨터 사양이 괜찮다면, 아래 링크에 소개된 방법으로 '전체화면인 것 처럼'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화면 가득히 꽉 채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화면 가득 채워 전체화면으로 하는 방법


1. 글 중 삽입(embed, 임베드)되어있는 앰엔캐스트, 앰군 플래시 UCC 동영상에서 원래 주소로 찾아가는 법

- 아직 동영상을 재생하기 전이라면, 제목 옆의 '자세히보기'나 'more'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mncast visit

MNCAST 재생 전이라면 '자세히보기' 클릭

mgoon visit

MGOON 재생 전이라면 'more'를 클릭

- 동영상 재생을 시작한 뒤라면

mncast와 mgoon 모두, 재생 중인 동영상의 화면 자체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의 게시물로 자동 이동합니다. 혹은 아래와 같이 하셔도 됩니다

mncast는 그냥 동영상 상단의 제목 부분을 클릭하면 됩니다

mncast visit

제목 부분을 클릭하면 원 게시물로 이동함

mgoon은 좌측 하단의 MENU → 동영상정보 → 제목 옆의 'more'를 누르면 됩니다

mgoon visit

MENU > 동영상정보 > more 클릭

2. 해당 사이트에서 전체화면 버튼을 누르면 화면 가득한 전체화면으로 재생이 됩니다.

동영상 전체화면으로 보기 버튼은 보통 동영상 플레이어 우측 하단의 아이콘으로 있습니다.

full screen

(MNCAST) 우측 하단 전체화면 버튼 클릭(MGOON)


※ 위 방벙으로도 전체화면 기능이 아예 작동하지 않는 분플래시 9 업데이트를 설치해보세요.(혹은 그래픽 카드 미지원 등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3. 유튜브에서 가져온 영상에 아예 전체화면 버튼 자체가 없는 경우

유튜브(Youtube) 동영상 중 아예 우측 하단에 전체화면 버튼이 없는 것 역시 해당 사이트를 직접 방문해야 보입니다. 유튜브의 경우 "영상 화면 자체를 아무곳이나 클릭하면 해당 게시물로 이동"합니다. 거기서 우측 하단의 전체화면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플래시 9 버전 업데이트를 설치
-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화면 가득 채워 전체화면으로 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