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추가장면,엔딩크레딧

특정 장면이 삭제된 채 DVD에 수록? 월래스&그로밋 걸작선

할랑할랑 2008. 12. 11. 23:13
반응형

특정 장면이 삭제된 채 DVD에 수록? 월래스&그로밋 걸작선

국내 정식 발매된 일부 VHS나 일부 DVD(그리고 그것을 소스로 한 불법 동영상WAF릴,ArTh릴)에 잘린 장면이 있다는 소식이 있어서, 다시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 참고
디제 님 블로그 :: 삭제가 맞는 것 같습니다.
예스24 DVD 리뷰(삭제 장면 얘기는 없지만, 2005-11-17 뒹굴이님 리뷰에 VHS 소스라는 언급이 있습니다.)



1. 화려한 외출(A Grand Day Out) 삭제된 장면

뒷 이야기(에필로그)가 20초 가량 삭제되었습니다. 원래 장면에서는, 달에 사는 자동판매기와 작별 인사를 나눈 후, 월래스는 치즈를 크래커에 발라먹으며 '집으로 가자'고 합니다.

- 삭제 장면 동영상에서 확인하기 링크(1분 13초 부터 잘린 장면입니다)



2. 전자바지 소동(Wrong Trousers) 삭제된 장면

역시 에필로그(epilogue)를 잘라버렸네요. 1분 가량 잘렸습니다. 원래는, 펭귄을 경찰서에 넘긴 후에, 월래스와 그로밋이 차를 마시며 대화를 나눕니다(?). 그 뒤로, 쓰레기통에 버렸던 전자바지가 다시 움직이는 모습이 보이죠.

- 없어진 장면 동영상에서 확인하기(3분 10초부터 보시면 나옵니다)

잘린 동영상 러닝 타임이 27분 가량인데 비해, 해외에 돌아다니는 179 MB, 혹은 222 MB 짜리 동영상은 총 길이가 30분이죠. 잘린 장면은 1분인데, 3분씩이나 차이가 나는 이유는, 미세한 차이로 동영상 재생 속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 덕에 배경음악 높낮이 키도 차이나더군요.




세번째 작품인 '양털 도둑(A Close Shave)'에는 잘린 장면이 없군요.

 

※ 관련글
- 월래스와 그로밋 신작, 영어 자막보며, 해석하며 찾은 잔재미, 패러디들!
- 월레스&그로밋 2008 신작, A Matter of Loaf and Death!
- 월레스와 그로밋 2002 단편선 '기막힌 발명품들(Cracking Contrapsion)'
- 이 노래 가수가 남자라고? 올드팝 'Puppy Lov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