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활용팁

네이버 다음 Flash 광고 간단하게 차단하기!

할랑할랑 2008. 7. 12. 22:39
반응형

별도 프로그램 추가 없이 간단하게 네이버(Naver) 다음(daum) 네이트(nate) 플래시 광고 차단하기로 네이버, 다음, 네이트 웹서핑 페이지 로딩을 보다 빠르게!

아래 설명은 2008년 7월 글 작성 시점을 기준으로 테스트한 것입니다.(앞으로 해당 포탈 웹사이트에서 페이지 변경이 있을 경우 적용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메인 페이지에는 무수한 광고가 뜹니다. 본문 용량보다 플래시 광고의 용량이 훨씬 크고, 플래쉬 광고 때문에 컴퓨터 CPU 사용률도 훨씬 많이 먹죠(물론 고사양 컴퓨터에서는 별 차이가 없겠지만).

마이크로소프트(MS Microsoft) 인터넷 익스플로러(IE, Internet Explorer)의 기본 보안 기능을 이용하면 네이버 및 다음의 광고를 간단하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이미 아는 분들도 꽤 있을 듯)

물론 확실히 차단하려면 'IE TOY'나 '웹마(WebMa)', '파이어폭스(FireFox)'의 애드온 등을 이용해서 광고 차단을 하면 되긴 하지만, 그런 프로그램 추가 없이 지금 바로 적용해볼 수 있는 방법이라서 소개합니다.(이미 아는 분도 많을 거에요)

1. 인터넷익스플로러 메뉴(Alt키)의 도구(T) > 인터넷옵션(O)


2. 보안 탭 클릭 > 제한된 사이트 클릭 > 사이트(S) 클릭


3. 아래 목록을 추가합니다. 사이트 명을 텍스트 란에 긁어붙이고(Ctrl+C 복사 > Ctrl+V 붙여넣기) '추가'를 눌러줍니다. 모두 추가하였다면 '확인'을 누릅니다.

* 다음
display.ad.daum.net
amsv2.daum.net


* 네이버
https://nv.veta.naver.com
https://ssl.pstatic.net/tveta/libs
nv1.veta.naver.com
nv1.tveta.naver.net
nv2.tveta.naver.net

bb.ad.naver.com
nv1.ad.naver.com
nv2.ad.naver.com
nv3.ad.naver.com
nv4.ad.naver.com
ad.naver.com
ad.news.naver.com
adcreative.naver.com

* 네이트
adimg.nateimg.co.kr
cyad1.nate.com


cf) 그외 사이트 광고 차단
구글 광고 차단 : pagead2.googlesyndication.com 를 추가
리얼클릭 : *.realclick.co.kr 추가
다나와 광고 차단 : ad.danawa.com 추가
이지데이 광고 차단 : ad.ezday.co.kr 추가



4. 네이버(http://www.naver.com), 다음(http://www.daum.net), 네이트(http://www.nate.com) 등을 방문해서 확인해봅니다.

이 방법을 통해 네이버 및 다음에 나오는 플래시(Flash) 광고의 다수가 차단됩니다. 해당 페이지 로딩도 훨씬 빨라지는군요. 느린 저사양 컴퓨터일수록 그 효과가 빠르게 확실히 나타납니다.

 다만, 광고란에 JPG(그림 파일)나 GIF(반복적인 움직임만 있는 이미지 파일)로 된 광고가 뜰 경우에는 차단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이 방법은 그저 해당 광고 주소에 대해서 '높은 보안'을 적용해서 일부 스크립트나 Active-X 컨트롤 등에 높은 보안 기준을 적용해서 차단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위 방법을 네이트, 싸이월드, 엠파스, 야후, 파란 등의 포탈 사이트에 올라오는 광고 주소에도 적용해보려했으나, 해당 포탈 사이트들의 경우 적용 방식이 조금 다른것 같네요. 제가 제대로 찾아내지 못한 것 같기도 하고...(다음, 네이버에서 성공한게 오히려 신기하기도 하네요.)

※ 네이트, 파란, 엠파스, 야후 등의 광고 관련 주소(적용이 잘 안됩니다)
cyad.nate.com
adimg.nate.com
adver.paran.com
adz.kr.yahoo.com
ad.empas.com

'제한된 사이트'란의 보안 설정을 직접 조정해서 좀 더 높인 후에, 애드클릭스 등의 광고에 대한 주소를 넣어주면 좀 더 다양한 광고를 차단할 수 있지만 오히려 번거롭게 계속 보안 경고 메시지가 뜨게될 수도 있으므로, 차단할 사이트도 테스트를 거쳐 골라내야 할 것입니다.

예) 제한된 사이트에 대한 대부분의 보안 옵션을 '사용안함'으로 설정하고 clixad.daum.net을 차단한 결과, 오히려 거치적거리게 보안 확인 창이 뜨게됩니다. 이처럼 차단 목록에 넣었다가 오히려 번거로워지는 주소도 있습니다. clixad.daum.net 등은 차라리 제한된 사이트 목록에 넣지 않는 것이 낫습니다.

다음, 네이버의 광고 관련 웹 프로그램 관리 담당자가 이 글을 보고, 여타 사이트처럼 이 방법으로도 광고 차단이 안되도록 설정할지도 모르겠네요.

그 외에도 광고 차단 방법은 IE Toy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법, 웹마(WebMa), 파이어폭스(FireFox) 애드온 이용, 혹은 극단적으로 윈도우의 hosts 파일을 수정하여 아예 그 사이트 도메인 접속을 막아버리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일부 방법은 가끔씩 약간의 부작용도 있고요^^;;) 여타 사이트의 광고도 확실히 차단하려면 이런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겠지만, 프로그램 추가 설치가 찜찜하고 번거롭다면, 위와 같이 해보시면 일단 '다음'과 '네이버'의 플래쉬 광고는 어느 정도 차단됩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hosts 파일 수정에 대한 것, IE TOY에 대한 것도 작성해볼까합니다^^;

※ 관련글
- 아바스트! 백신을 이용한 웹사이트 광고 차단하기 :: http://hallang.tistory.com/424
- 크롬에서 플래시 광고 차단하기, 북마크 기능, 여기 크롬 사용자 1명 추가요~! 결국엔 크롬 설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