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활용팁

새 Google Drive 불편함 가중, 새 구글 드라이브 도대체 뭐가 빨라진 건 진 모르겠고, 기능 하나가 없어졌다.

할랑할랑 2014. 11. 12. 04:29
반응형

새 Google Drive 불편함 가중, 새 구글 드라이브 도대체 뭐가 빨라진 건 진 모르겠고, 기능 하나가 없어졌다.(구글 클라우드 웹하드 cloud 서비스)

어차피 자바스크립트(ECMA Script) 떡칠 일 것인 구글 드라이브가... 언제부터인지, 더욱 빨라진 새 드라이브를 사용하라고 나온다. 아싸 조쿠나 하고 새 드라이브로 이동해보았지만...


화면 우측 상단의 설정 아이콘(톱니바퀴)를 클릭하면, 새 드라이브를 사용해보라고 나온다. 얼마나 새로울라나..?!

어차피 전원 설정 "절전" 설정으로 내 PC에서는 느린 화면이었지만, 뭐 딱히 스크립트가 최적화됐다거나 빨라졌다거나 하는 체감이 없다.


뭐가 나아졌는지 잘 모르겠다. 어차피 새 드라이브도 내 컴퓨터 전원관리 절전 상태에서는 느려서...

오히려 기능이 하나 없어졌는데, 구글 드라이브에서 검색어로 전체 폴더에서 특정 파일명 검색 시, 예전에는 찾아준 파일이 어떤 경로에 들어있는지가 한 눈에 바로 보였는데... 지금은 어느 경로에 포함된 파일인지 표시를 바로 해주지 않는다. 물론, 실시간으로 경로명이 잘... 반영되면 좋겠지만 그렇진 않았던 것 같긴하다.


새 드라이브를 종료하고, 다시 예전 화면으로 돌아가려면,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새 드라이브 종료하기"를 해주면 된다.

휴지통에 들어가있는 파일을 복원한 후, "휴지통복원"이라는 폴더로 일괄로 이동하고 싶다면... 검색에서 우선 * 를 찾은 후 → 휴지통에도 파일이 있습니다클릭하여 휴지통 검색을 하고 → 원하는 파일들만 선택하여 복원 → 다시 해당 파일들을 선택하여 원하는 경로로 이동 할 수가 있다. 이렇게하면, 원래는 이동한 파일의 경로값이 검색 화면이 곧바고 갱신되어 보여야하지만... 테스트해보니 여전히 휴지통으로 잘못 표기되고 있긴하다. 그래도 뭐... 나름 유용한 기능이었던 것 같은데... 아마 경로명 실시간으로 보여주지 못하는 문제때문에 오히려 기능 삭제를 해버린건지도?


새 드라이브에 왔더니, 휴지통 검색 기능은 그대로 제공하지만... 검색 결과에서 해당 파일이 어떤 위치에 있는지는 한 눈에는 알 수 없다.


기존 (헌?!) 구글 드라이브. 검색 결과에 경로가 함께 표시된다. 검색을 전체로 하고싶다면, "*(별표, 아스테리스크)" 를 검색어로 넣으면 된다. "휴지통에도 검색어와 일치한느 항목이 몇 개 있습니다"를 클릭하면, 휴지통 검색으로 이동한다.(아스테리크)


휴지통 검색 결과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복원해도...


휴지통에서 분명이 꺼냈다는데도, 경로명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고 휴지통으로 계속 보인다. 대신 파일 오른쪽 클릭을 하면 이동이 가능해져서, 휴지통 복원 파일만 따로 특정 디렉토리에 모아둘 수 있다... 라고 생각했지만!


다량으로 선택한 후 휴지통복원 테스트를 해보았더니... 이렇게 또 복원된 위치가 잘 표시된다만...


다시 자동으로 새로고침이 되어, 휴지통이 비었다고 나와버린다. 복원된 파일은 "활동" 화면에서 일일히 찾아봐야하는 상황...


* 관련글
- Google Drive 휴지통 삭제 및 복원 기능 테스트(같은 파일명의 파일을 삭제하고 새로 만든 후, 휴지통 복원 시)http://hallang.tistory.com/409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