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활용팁

공공장소 무료인터넷 와이파이, LG U+ Free Zone 이용하기(엘지 유플러스 프리존 wifi)

할랑할랑 2014. 11. 3. 15:32
반응형

공공장소 무료인터넷 와이파이, LG U+ Free Zone 이용하기(엘지 유플러스 프리존 wifi)

요즘 LG U+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무료 와이파이 구역으로 U+ Free Zone이 있다. 지하철, 카페 등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한국생산성본부에서도 접속되는 것을 확인했다), 광고를 본 후에 인터넷을 무료로 접속할 수 있는 개념인데, 과연 얼마나 광고가 잘 될지, 유플러스에서 얼마나 오랫동안 해당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할 진... 의문이다.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노트북(랩탑, 넷북)에서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단, 와이파이 암호화가 없기 때문에 보안성이 떨어져 누구나 패킷을 볼 수 있으므로 사용에 주의한다.

속도 역시... 당연한 얘기지만, 무료이므로 주변에 이용하는 사람이 많을 땐 속도가 떨어지고, 사람이 많이 없을때는 쾌적한 속도로 이용 가능하다.


노트북의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 네트워크 접속 아이콘을 클릭하면...


FREE_U+Zone을 볼 수 있다.
경고 메시지처럼, 보안 접속이 아닌 네트워크이므로, 사용에 유의해야한다. ("이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하는 정보를 다른 사람이 볼 수 있습니다.)


연결 버튼을 눌러 연결된 상태. 윈도우8.1에서는 보안 접속이 아닌 무선 Wi-Fi 인터넷이면 느낌표로 경고 아이콘이 표시된다.


연결된 상태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창을 띄워 아무 인터넷 주소나 입력하면, FREE_U+ zone 소개 화면이 나온다. 무료 Wi-Fi 이용하기 Click! 을 눌러준다.


잠시 인증 과정이 진행된 후에...
(휴대전화 본인인증 및 약관 동의 후에 사용가능하다.)


세상에 없던 네트워크 와이파이 U+ zone을 소개합니다... 및 광고의뢰 이용방법 소개 페이지가 나타나면, 접속이 된 상태이다. 새 탭을 띄워 포털 사이트를 접속해본다


포털 사이트 접속 테스트(다음, http://www.daum.net)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와이파이 선택화면에서 FREE_U+zone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은 ollehWiFi 보안(EAP) 접속이 가능한 지역이었으나, 테스트 목적으로 접속해보았다)


프리 유플러스 존에 연결되었다.


역시 인터넷 사이트를 접속해보면...


프리 유플러스 존 이용 안내 페이지가 나온다.
무료 이용하기를 클릭하면 인증 화면으로 넘어간다. 

휴대전화 본인인증 및 약관 동의 후에 사용가능하다.


휴대폰 인증번호를 확인하고 입력하면, 무료 인터넷 이용이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