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재생팁/FLV 플래시동영상

FLV 파일 재생 바보같은 방법 - flvplayer.swf 플레이어로 내 컴퓨터의 FLV 파일 재생하자 FLV PLAYER

할랑할랑 2007. 10. 31. 15:03
반응형
FLV 파일 재생 바보같은 방법 -  flvplayer.swf 플레이어로 내 컴퓨터의 FLV 파일 재생하자 FLV PLAYER
(좀 바보같은 방법입니다... 이건 팁도 아녀...)

정상적인 프로그램으로 플래시(플래쉬) 동영상 파일인 FLV 파일을 보려면 링크를 참고하세요.
- FLV 파일 KMP에서 오류없이 돌리기 FLV Player 플레이어
- KMP 저사양 설치에서 최적화까지 - 동영상 감상 ! FLV MOV H.264 MKV 등등
- FLV 파일을 전체화면에서 부드럽게 - Adobe Media Player



다운로드 받은 FLV 파일을 보고 싶은데, 특별히 다른 프로그램이나 코덱을 설치하는 것은 싫다면? 혹은 Adobe Media Player가 쓸데없이 무거워서 싫다면?

 재미삼아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flvplayer.swf로 내 컴퓨터안에 있는 flv 파일을 재생하도록 지정해봅시다.
엽기라기 보다는 정말 심심할때나 하는 짓입니다.

※ 장점
  플래쉬 9 업데이트된 버전을 깔고, 최신 JW flvplayer 개조버전(jongsbee님)을 이용하면, 낮은 CPU 사용률로 전체화면 동영상 감상이 가능하다. 전체화면 HW가속을 지원하게되면, "플래쉬 기반 플레이어" 중에서는 성능이 가장 좋다. Adobe Media Player보다 좋은 성능

※ 단점
  불편하다. 파일명 특수문자 지원이 안된다. 고사양 PC에서는 아무런 의미 없는 작업이다.
  Flash(플래시,플래쉬) 9 베타 업데이트를 깔지 않으면 아무 의미 없는 작업이다.


도스 배치 파일과 HTML로 만든거라, 프로그래밍 하수가 봐도 하찮을 것 같습니다... ㅎㅎ
정말 그냥 한번 삽질 한번 해본 거라 생각하고 넘어가주세요^^;



1. Flash 9 베타 업데이트 설치 - 전체화면 HW가속

 - Adobe Flash Player 9 Update

  위 링크로 가시면 설치법이 나와있습니다. 새로나올 업데이트에서 전체화면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합니다. 전체화면에서 부드럽게 보기 위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9 최신 업데이트를 설치합니다.

※ 베타 버전이라 오류 발생 가능
- 이 경우 업데이트를 지우고 다시 정식버전을 설치하세요.(참고: FLASH 9 PreRelease Update 3(9.0.64)설치 후 오류가 발생)

- 오류 발생시 제거방법 : 네이트온,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을 모두 끈 후, 바탕 화면에 제거 프로그램 다운로드 후, 시작 > 실행 > cmd를 입력. 명령창에서 다음과 같이 입력. 반드시 도스창에서 /clean 옵션을 직접 부여하여 제거해야만, 제거 후 다른 버전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uninstall_flash_player.exe /clean

- 오류가 발생해서 베타를 제거하셨다면, 재부팅 후 Adobe Flash Player 9 정식 버전 재설치




2. 전체화면 테스트

 한창 유행중인 JW flvplayer로 전체화면 재생을 테스트해봅니다.

-  JW FLV Player 홈페이지 : http://www.jeroenwijering.com/?item=JW_FLV_Play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버튼을 눌러 전체화면 테스트

 전체 화면 재생을 테스트해보시고, 컴퓨터가 멈추거나 이상하다면 바로 위에 써놓은 방법으로 다시 제거 후, 정식버전을 설치하세요.




3. FLV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

 FLV 플레이어 허접 실행기 다운로드 :


(※ JW FLV Player 개조버전 출처 - jongsbee님 블로그)

 하드디스크 C드라이브의 jwFlv_Mod 폴더 (C:\jwFlv_Mod)에서만 작동하게 만들었으니 자동압축 풀림을 거기다가 하셔야됩니다(배치 파일로 허접스럽게 만든거라)
1

C:\jwflv_mod\ 에 깔지 않으면 실행안됨

 다른 폴더에 넣기를 원하시는 분은, jwflv_mod.bat 파일에서 설치 폴더 정보 내용을 수정하셔야 합니다.





4. 파일 연결 및 실행
2

FLV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 연결 프로그램 > 프로그램 선택


3

우측 아래 "찾아보기" 버튼 클릭


4

C: 드라이브로 갑니다


5

아까 설치한 폴더 jwflv_mod



7

실행 배치 파일이 나왔습니다. 더블 클릭


8

jwflv_mod가 연결 프로그램 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확인


9

다음 실행때 부터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연결 프로그램 > jwflv_mod 과정으로 실행가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quality는 FLASH PLAYER 자체의 앤티 앨리어싱을 조절합니다.
smoothing은 FLASH PLAYER에서 영상 확대/축소 시 계단 현상을 어느 정도 줄여줍니다.
deblock으로 계단 현상 제거 방법을 선택합니다(jongsbee님 블로그). deblock에서 HW Scale을 선택하는 것이 전체화면에서 가장 좋은 성능에 좋은 화질 감상을 가능하게 합니다.
"적용" 버튼을 눌러야 quality나 smoothing, deblocking이 적용됩니다.
위 두 값은 설정시 CPU를 많이 먹습니다. 초기값은 사용안함으로 해놓았습니다.
quality와 smoothing을 꺼놓으면, deblocking을 설정해도 화질 개선이 되지 않습니다.
화질이 너무 안좋다 싶으시면 한번 조정해보시길...



혹시라도 있을지 모르는 각종 오류에 대해서는 책임 회피;;
도스 배치 파일과 HTML로 이뤄진 거라 치명적인 오류 따위는 발생할 리가 없을거라 봅니다.

※ 특수 문자 지원 문제로 몇 시간 들여다보다가 포기했습니다.
재생하려는 FLV 파일의 파일명에 특수문자가 있으면 실행이 안됩니다.

파일명 인식 못하는 특수문자
         % ^ & = + ; ,

"파일 경로"란에 전체 경로를 직접 입력하면 실행은 가능한 특수 문자
           ^ & =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