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0/19 2

오라클 DB 접속용 Golden32 툴에서 정기 작업 쿼리 변수 지정해서 간편하게 사용하기, 그에따른 특수문자 문제

오라클 DB 접속용 Golden32 툴에서 정기 작업 쿼리 변수 지정해서 간편하게 사용하기, 그에따른 특수문자 문제 골든32(Golden32)에서 자주 작업 용으로 실행하는 쿼리가 있다면, 변경되는 값 부분만 골든 툴의 변수(variable) 혹은 상수(constant variable)처럼 지정하여 좀 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쿼리 안에 변수명 앞에 &를 넣고 구문을 작성하면 되며, 변수의 값을 지정해주려면 DEFINE 문을 사용하면 된다. 다만, 골든에서 변수 선언을 위해 사용하는 특수문자가 & 문자라서, 쿼리 구문 중에, 특히 문자열 안에 & 특수문자가 들어간 경우에는 유의해야한다. 예를 들면, SELECT '&TEST' FROM DUAL; 이라는 구문이 의도대로 &TEST라는 결과를 보이게 하..

프로그래밍 2016.10.19

zip 파일로 설치한 mysqld 서비스 설치, 제거하기

zip 파일로 설치한 mysqld 서비스 설치, 제거하기 임의로 MySql이 설치된 폴더를 제거하기 전에, 관리자모드로 명령창을 실행하여, mysqld --remove 명령을 수행, 등록된 mysql 서비스를 제거하도록 한다. MySQL을 zip 파일로 다운받아 압축해서 사용한다면, MySQL은 프로그램 추가, 삭제에는 보이지 않는다. 그냥 지워도 되겠지하고, MySql 폴더를 통째로 날려버리면, MySQL 서비스는 등록된 채로 남게되어 낭패를 볼 수 있다. 서비스 화면(services.msc 실행)에 등록된 MySQL (윈도우 부팅 시 자동 실행 되지 않게, 수동으로 설정해둔 상태이다) 시작 버튼 - 검색 창에 cmd 입력 - 검색된 프로그램 cmd.exe 를 마우스 우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시..

프로그래밍 2016.10.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