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활용팁

[초보] 랜 선을 뽑지 않고 인터넷 연결을 차단하는 법

할랑할랑 2009. 1. 25. 14:17
반응형

[초보] 인터넷 접속 랜 선을 빼지 않고 인터넷 연결 끊기

가끔 인터넷 연결을 끊어두고 해야할 일이 있을때, 선을 직접 뽑지 않고 인터넷 연결을 차단하는 방법입니다.(운영체제 윈도우 XP 기준)

이렇게 인터넷 연결을 끊어놓는건, 임시로 인터넷 접속을 모두 차단하고 싶을 때 간단하게 선을 빼지 않고 하는 방법입니다.(이렇게 해두고 지낸다고 해도, 인터넷 서비스 요금은 꼬박꼬박 나옵니다. 인터넷 자체를 해지하려면 인터넷 서비스 회사에 전화를 하셔야합니다.)

※ 시작 → 제어판 → 네트워크 연결, 시작 → 설정(S) → 네트워크 연결(N) 메뉴를 누릅니다.
(혹은 바탕화면에 '내 네트워크 환경' 아이콘이 있다면, 해당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속성(R)을 누릅니다).

"시작→설정→네트워크 연결"을 눌러도 되고

바탕화면 '네트워크환경' 아이콘의 '속성'을 열어도 됩니다

'로컬 영역 연결'을 더블 클릭하거나, 마우스 우클릭 한 후, '사용 안 함'을 누르면, 인터넷 연결이 해제됩니다.

※ 다시 인터넷을 하려면, '로컬 영역 연결'을 열어, '사용'을 클릭해야 합니다. '사용' 상태로 해두지 않으면, 컴퓨터를 재부팅해도 윈도우 XP에서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다시 '사용' 싱태로 활성화시키지 않으면, 윈도우 XP에선 영영 인터넷 연결이 안됩니다...

※ 공유기가 있는 경우엔, 공유기 지역 주소에 접속하여, '연결 해제' 기능을 사용해도 됩니다. 위에서와 마찬가지로, 반드시 '갱신, 접속' 등의 메뉴를 다시 눌러줘야 인터넷 연결이 복구됩니다.

공유기마다 공유기 접속 주소와 메뉴는 다릅니다.


반응형